면역력클리닉

미슬토 주사로 암수술/항암/방사선 치료 후 관리

성남_메디원변재광의원 2024. 3. 28. 10:12

미슬토 주사로 암수술/항암/방사선 치료 후 관리

암이란 우리 몸의 세포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무한정 증식하여 생기는 악성종양을 말합니다. 이 악성종양은 조절되지 않는 증식과 침범을 특징으로 하며 처음 발생한 장기뿐만 아니라 림프절이나 혈관을 거쳐 간, 폐, 뼈, 뇌 등 신체 여러 부위로 퍼져 위협적입니다.

 

이 암을 치료하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며, 수술, 방사선요법, 암화학요법, 면역요법, 다학제적 복합요법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 중 오늘은 항암면역주사 치료법 중 하나인 미슬토 주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항암면역주사요법은 암 치료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정확한 성분이 무엇인지 이해해 적용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낯설게 들릴 수도 있지만, 암환자들에게는 겨우살이 주사에 대해 들어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먼저, 미슬토 주사는 겨우살이 추출물을 이용하여 제조하는 주사제로서 암 치료의 보조치료법으로 사용됩니다. 이때, 미슬토는 여러 종류의 숙주 식물에 반기생하는 식물을 말하며, 우리나라에서는 겨우살이라는 식물이라고도 부릅니다. 미슬토 주사는 활성물질인 렉틴과 비스코톡신이 풍부합니다. 정상세포와 반응하지 않고 물로 분해되어 항산화 작용을 하여 궁극적으로 면역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또한 겨우살이의 렉틴과 점성독소 성분이 암세포와 접촉하면 암세포는 이 두 성분을 분해하지 못하고 죽습니다. 또한 렉틴과 비스코톡신 성분은 직·간접적으로 면역세포 수를 증가시킵니다. 

특히 NK 세포의 수를 늘리는 데 효과가 있으며, 이러한 NK 세포는 면역 체계를 파괴하는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파괴합니다. 즉, 미슬토 주사는 면역 기능, 특히 T 림프구를 활성화시켜 암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면역체계가 활성화되면서 암세포만을 선택적으로 공격해 암세포의 성장을 완전히 멈추거나 지연, 전이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미슬토 주사는 1917년 독일의 의학자인 루둘트 슈타이너(Rudult Steiner)에 의해 종양 치료 약물로 처음 권장되었으며, 1926년 스위스의 이타 베그만(Ita Wegman) 박사에 의해 임상적으로 적용되었습니다. 현재 독일,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등 유럽 500여 개국의 클리닉에서 종양 치료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독일에서는 전체 암환자의 60% 이상이 이런 항암면역주사요법으로 치료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미슬토 주사 특정 부위에 발생하는 암뿐만 아니라 모든 종류의 암에 효과가 있으며, 암수술/항암/방사선 치료 후 초기, 중기, 후기 등 모든 단계의 환자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암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 암 수술 전후에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주사를 투여함으로써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전이를 줄이고, 수술 후 빠른 건강 회복을 촉진합니다.

 

또한, 미슬토 주사를 항암제나 방사선요법과 병용할 경우 이러한 치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의 위험이 줄어듭니다. , 일관된 면역체계 기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암의 병기나 환자의 상태에 따라 수술적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환자의 자연치유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면역요법을 단독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따라서 미슬토 주사는 수명을 연장하고 통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간암, 식도암, 림프절 전이암의 경우 암이 발생한 부위에 직접 주사할 경우 암 괴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복강내 또는 흉강내 투여시에도 부작용 없이 약물의 흡수가 가능합니다.

 

성남 메디원변재광의원에서는 암수술/항암/방사선 치료 후 관리를 위해 싸이모신알파1, 미슬토 주사치료, 셀레늄 주사의 보조치료도 함께 시행하고 있어 병행 시 더욱 효과적인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슬토 주사 비용 1회 3만원으로 저렴한게 주기적인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