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클리닉

비타민D 주사 항암 효능 가격 주의사항

성남_메디원변재광의원 2024. 4. 5. 21:09

비타민D 주사 항암 효능 가격 주의사항

암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그 중 혈중 비타민D 수치가 부족한 사람은 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 위암, 기타 소화기암 발병률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즉, 충분한 비타민D가 암의 발생을 예방한다는 것이 연구를 통해 입증되었으므로, 암환자는 비타민D가 결핍되지 않도록 보충해야 합니다. 실제로 암세포에 비타민D를 적용하면 암세포의 성장이 둔화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많은 역학 연구에서 비타민D가 항암 특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 D 란?
비타민 D는 다른 미네랄 및 비타민과 함께 신체의 주요 시스템의 기능을 조절하는 지용성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햇빛이나 음식, 영양제를 통해 섭취할 수 있으며, 뼈와 치아 건강에 필수적인 칼슘과 인의 흡수에 필수적인 비타민이기도 합니다.

암을 예방하는 비타민 D의 원리에는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 결함이 있는 DNA 복구, 암세포 전이 예방 등이 포함됩니다.

이 비타민D는 햇빛 비타민이라 불리며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에서 생성됩니다. 하지만 오늘날 한국인의 90%가 결핍 상태인 것으로 밝혀졌으며, 북반구에서는 비타민D를 생산할 만큼 충분한 자외선을 받기 위해서는 낮 12시부터 새벽 2시까지 30분 정도 양팔을 햇빛에 노출시켜야 합니다. 4월과 10월 사이의 시각. 햇빛을 좀 받아야 해요. 실제로 태양 아래서 충분한 시간을 보내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에 외부적으로 보충할 필요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비타민D가 뼈 건강에만 관련된 영양소라고 생각합니다. 햇빛을 받지 못하는 사람은 비타민D가 부족해 뼈가 약해지고 구루병이 생긴다는 사실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십니다. 비타민D는 뼈 건강에 좋을 뿐만 아니라 면역력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앞서 언급한 것처럼 비타민D가 부족하면 암 발병률이 높아집니다.

 

비타민D 주사 항암 효능 
비타민D 결핍으로 인한 암은 유방암, 대장암, 전립선암, 뇌암, 폐암 등 다양하며 대부분의 만성질환(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도 비타민D 결핍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타민D는 어떻게 투여해야 할까요?
어떤 사람들은 음식만으로는 보충할 수 없는지 궁금해합니다. 비타민D 함량은 음식에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음식만으로는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가 어렵습니다.


정상적인 혈중 농도는 25mg 이상이라고 하는데, 암을 예방하고 치료하려면 60ng 이상의 훨씬 높은 농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비타민D는 경구 복용도 가능하지만 축적되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200,000~300,000 IU를 주사로 투여하면 빠른 치료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D 주사는 3~4개월에 1회 100,000 또는 200,000 단위 용량으로 투여됩니다. 따라서 매일 복용해야 하는 경구약에 비해 투여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사로 투여하기 때문에 흡수장애 걱정도 없습니다.

 

비타민D 주사 주의사항
이 주사는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아니며 결핍이 있는 경우 비타민 D 상태를 측정하는 데 필요합니다. 또한 주사를 맞을 때 몇 달에 한 번씩 고용량을 투여하기 때문에 그동안 혈중 비타민D 농도를 측정해 과다한 투여량을 투여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D 주사 항암 효능은 암 치료에 있어 중요한 것은 비타민D의 적정 수치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비타민D는 암이 성장하고 전이되는 환경을 막아주는 중요한 항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암 예방에도 중요하지만, 암 치료 기간 동안에도 비타민D 수치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암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과정.
실제로 암환자들은 진단을 받고 혈액검사를 받는 과정에서 자신의 비타민D 수치를 알아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식 섭취만으로는 충분한 수준을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에 비타민D 주사를 통한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D 주사 가격은 1회 2만원으로 비타민D 수치가 낮을 경우 주기적인 치료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