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클리닉

남자도 자궁경부암 주사 꼭 맞아야 하는 이유는

성남_메디원변재광의원 2025. 2. 9. 20:01

남자도 자궁경부암 주사 꼭 맞아야 하는 이유는

 

 

흡연, 장기간 경구 피임약 사용, 식습관 등이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암의 주요 원인은 인유두종바이러스(HPV)입니다.
HPV 바이러스는 간염이나 감기 바이러스와 유사한 바이러스의 일종으로, 120여 종 이상의 유전자형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암 발생 메커니즘은 저위험군과 고위험군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바이러스가 검출되면 암 발생 위험이 10배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HPV)는 일반적으로 저위험군과 고위험군으로 나뉩니다.

저위험군 바이러스
신체의 바깥쪽 표면을 덮고 있는 표피에 사마귀를 유발하며,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고위험군 바이러스
악성 종양을 일으킬 위험이 높은 16, 18, 32, 33형을 말합니다. 전암성(자궁경부 이형성)으로 발전할 수 있으며 일부는 암으로 진행됩니다.

피부 접촉을 통해 전염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 성관계를 통해 전염될 위험이 높습니다.


남자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항문암, 재발성 호흡기 유두종, 생식기 사마귀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남자도 안심할 수 없으며 남자도 자신의 건강과 사랑하는 사람의 건강을 위해 주기적으로 자궁경부암 예방 접종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인식할 수 있는 증상은 무엇입니까?
초기에는 증상이 없지만 불규칙한 출혈, 붉은 질 분비물, 지속적인 질 출혈, 성관계 후 출혈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중기에는 배뇨 곤란, 혈뇨, 배뇨 후 출혈이 발생하고 마지막 단계에는 체중 감소, 악취가 나는 피가 섞인 분비물, 심한 요통 및 골반 통증이 있습니다.

어떻게 예방할 수 있습니까?
첫째, 정기적인 자궁경부암 검진은 병변이 암이 되기 전에 발견하고 치료하기 위해 실시합니다.
둘째, 자궁경부암의 주요 원인인 HPV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도록 가다실 9 백신 주사를 함께 맞아 암을 예방합니다.

* 가다실 9는 가장 많은 HPV 유형을 함유한 백신입니다.
Q. HPV 백신은 부작용이 있나요?
다른 백신과 마찬가지로 백신 접종 후 붓기, 발진, 발열, 근육통, 주사 부위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백신 접종 후 20분 동안 병원에 머물고 집으로 돌아가기 전에 상태를 주의 깊게 모니터링하는 것이 좋습니다.

Q. 백신 접종 횟수, 연령,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가다실9가의 경우 연령과 횟수가 다를 수 있으며, 9~14세의 경우 6~12개월 간격으로 2회 또는 0, 2, 6개월 간격으로 3회 접종을 권장하며, 15~26세 남성과 15~45세 여성의 경우 1차 접종으로 총 3회 접종을 권장합니다.


HPV 바이러스 백신
오늘은 남성도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을 받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기적인 검진과 백신을 통한 예방은 나와 사랑하는 사람의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남자 자궁경부암 예방접종의 필요성을 반드시 알고 가다실9 자궁경부암 주사 예방접종을 받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