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클리닉

유방암수술후 면역력 관리 후유증 예방하는 법

성남_메디원변재광의원 2025. 3. 12. 12:22

유방암수술후 면역력 관리 후유증 예방하는 법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받으면 신체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고,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이런 식으로 건강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유지할 수 있고, 질병을 조기에 발견해 비교적 간단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암과 같은 질병은 초기에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 특성이 있어 지속적인 검진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유방암은 한국 여성에게 발병률이 높은 암입니다. 사실 유방암은 여성 발병률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한국 여성 4명 중 1명이 경험하는 만큼 생각보다 흔합니다.
과거에 비해 발병률이 증가한 것은 진단 기술의 발달 때문이지만, 지구 온난화, 미세먼지 등 환경 변화로 인해 발병률이 증가한 것도 사실입니다. 여성은 미리 증상을 알고 의심되면 재빨리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유방암의 증상은 무엇일까요?
유방암은 말 그대로 가슴 부위에 생기는 암으로,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유방에 덩어리가 만져짐
2. 유방의 모양이나 크기가 변함
3. 유방 피부의 변화가 생김
4. 유방에서 분비물이 생김

이런 증상이 느껴진다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유방암의 종류에 대해

유방암은 여러 가지 유형으로 나뉘며, 각 유형마다 특징이 다릅니다. 첫째, 호르몬 수용체 양성 유방암은 여성 호르몬 수용체에 의해 자극을 받아 생기는 암을 말합니다. 둘째, HER2 양성 유방암은 인간 성장 인자 수용체인 HER2가 과도하게 증가하여 생기는 암을 말합니다.
또한, 유전적 돌연변이로 인해 생길 수도 있으며,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에 따라 특징이 다르고, 사용하는 약물도 다를 수 있습니다.

암 치료 방법에 대해
방법은 다를 수 있지만 항암화학요법은 모든 암에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유방암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과정은 종양의 크기와 위치, 개인의 건강 상태를 고려하여 결정되며 암 유형에 따라 다른 방법이 적용됩니다.
조기에 발견되면 종양을 먼저 제거하는 과정을 거치고 나중에 항암화학요법을 실시하지만 종양의 위치가 수술이 불가능하거나 전이된 경우 종양을 줄이는 치료를 먼저 실시합니다.
이것들은 항암화학요법과 방사선 치료이며 암세포를 죽이는 데 절대적으로 필요하지만 후유증이 걱정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많은 암 환자들이 이러한 후유증 때문에 항암화학요법을 두려워합니다. 이 항암화학요법 과정은 필연적으로 정상 세포에 영향을 미칩니다.

신체의 전반적인 면역력을 약화시키고 다양한 이상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항암화학요법은 빠르게 움직이는 세포에 적용되는 치료법이지만, 정상 세포에도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습니다.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그래서 더 많은 관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유방암 수술 후 관리 방법을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 관리에 도움을 받으면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데, 이는 암세포와 싸울 수 있는 힘을 키우는 것과 같습니다.
유방암 수술 후 가장 중요한 것은 신체가 회복하도록 돕는 것이고, 동시에 면역력을 높이고 후유증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을 관리해야 합니다.
사실 집에서 이를 관리하기 어려워서, 일부 사람들은 유방암 수술 후 관리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저희 성남 메디원변재광의원에서는 유방암수술후 면역력 관리 후유증 예방하는 면역력 주사 등다양한 관리를 통해 회복을 돕고 있습니다. 암은 항상 재발과 전이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더 신중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특히 암으로 인한 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러한 불편함을 줄이고 삶의 질을 순조롭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싸이모신알파1, 미슬토, 셀레늄 주사, 글루타치온 등 유방암수술후 후유증을 예방하는 면역력 주사로 암완치에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