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과클리닉

성남 발톱무좀 치료병원 레이저로 재발없이

성남_메디원변재광의원 2023. 11. 3. 11:59

성남 발톱무좀 치료병원 레이저로 재발없이

 

덥고 습한 여름이 지나고, 찬 바람과 건조함이 가득한 가을이 다가오면서 각종 피부질환으로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다양한 트러블 중, 덥고 습한 환경에서 발생하거나 악화되기 쉬운 것이 바로 발톱무좀입니다. 이 발톱무좀의 증상은 가을, 겨울이 되면 호전되는 것 같아 이를 무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 발톱의 모양이 변형되거나 내향발톱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치료가 필요합니다.

 

손톱이나 발톱에 무좀이 생기면 손톱이 두꺼워지고 누렇게 변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벗겨지거나 심한 경우 변형되어 외관이 불량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손톱, 발톱이 외부로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무좀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하게 됩니다. 손톱, 발톱에 발생하는 무좀을 방치하면 증상이 악화되고 손톱이 빠질 수도 있으므로 조기에 성남 발톱무좀 치료병원에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여름보다 기온이 낮고 건조한 날씨가 계속되는 가을철은 무좀 치료에 적절한 시기로 꼽힌다. 그러나 무좀 치료를 위해 손톱 표면에만 작용하는 무좀약을 사용할 경우, 내부의 곰팡이를 완전히 제거하기 어려워 무좀이 재발할 위험이 있습니다. 경구용 약물의 경우 복용기간이 길고, 임산부나 간 관련 질환이 있는 분은 복용에 제한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발톱무좀은 피부사상균이라는 곰팡이에 의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무좀이 발병하게 되면 발톱 색깔이 변하고, 끝이 부서지거나 갈라지거나, 냄새가 나거나 가려움증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발톱무좀은 전염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받아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발톱무좀 치료에는 경구약, 국소약, 레이저치료가 있습니다. 이 중 무좀균이 세포막을 형성하는 것을 막기 위해 국소용 약물은 장기간 사용해야 하며, 경구용 약물은 고혈압이나 고지혈증이 있는 사람, 잦은 음주자, 임산부나 수유 중인 여성의 경우 치료에 한계가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성남 발톱무좀 치료병원 피부과에서는 레이저 치료를 통해 무좀균을 선택적으로 제거합니다. 다양한 레이저 장비 중 무좀균을 제거하고 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돕는 비열치료 방식입니다. 레이저 치료의 경우 치료시간이 길지 않고, 치료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며, 약을 복용할 필요가 없어 약 복용이 어려운 분들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성남 발톱무좀 치료병원 레이저로 발톱 무좀 치료 방법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치료 후에도 재발의 위험성이 있는 질환이기 때문에 임의로 치료를 중단하기보다는 처음부터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증상이 호전된 후에도 통풍이 잘 되는 신발을 신거나 발을 잘 씻고 말리는 등 일상생활에서 예방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