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클리닉

싱그릭스 사백신 가격, 주기, 나이, 고려할 점⭐️

성남_메디원변재광의원 2024. 1. 3. 10:57

싱그릭스 사백신 가격, 주기, 나이, 고려할 점⭐️

 

최근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대상포진을 경험하는 분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면역력이 떨어질 때를 틈타 수두에 걸렸거나 수두 예방접종을 한 사람의 몸에 잠복해있던 수두-대상포진바이러스가 다시 활동하면서 발생하며 '바람만 스쳐도 아프다'고 할 만큼 극심한 통증을 동반합니다. 완치 후에도 각종 후유증을 남기는 일이 흔해 고령자가 특히 주의해야 한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몸의 한쪽 특정 부분에서 통증이 먼저 시작이 되고 피부 병변은 며칠 후에 나타나게 되며 환자가 몸통 한 쪽의 통증으로 응급실을 내원하게 되면 처음에는 피부 병변이 없기 때문에 단순한 근육통이나 다른 질환으로 오해하기가 쉽습니다. 

예방접종을 맞으면 대상포진에 걸리더라도 가벼운 증상으로 지나가거나 대상포진후신경통과 같은 합병증이 발생할 확률이 줄어드는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대상포진 백신 중에서도 싱그릭스 사백신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접종 대상자에 해당된다면 관심있게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싱그릭스는 '사백신'으로 살아있지 않은 항원에 면역증가제 를 결합해 만든 백신입니다. 예방률이 조스타, 스카이조스터 보다 높습니다. 50대에서 96.6%, 60대에서 97.4%, 70세 이상에서는 97.9%의 예방 효과가 확인됐습니다. 싱그릭스는 2개월 간격으로 2회 접종이 필요하며, 가격은 성남 메디원의원에서는 1회당 21만 5천원, 2회 완납시에는 39만 8천원에 접종하실 수 있습니다. 


싱그릭스 사백신은 암 환자도 접종 가능합니다. 

자가조혈모세포이식자, 고형암, 혈액암, 고형장기 이식 환자 등 면역력이 저하된 환자는 대상포진에 더욱 취약기 때문에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고령자와 면역저하자에서는 대상포진 후 신경통으로 인한 만성 통증은 물론 안구 신경을 침범하거나 안면 마비, 청신경 손상 등의 합병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상포진 합병증은 환자의 삶의 질을 낮추기 때문에 대상포진 백신으로 이를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암 환자 등 면역저하자의 경우 생백신인 조스타박스와 스카이조스터는 모두 접종이 불가합니다. 왜냐하면 살아있는 바이러스를 변형시킨 백신으로 면역력이 저하된 사람의 체내에서는 오히려 질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암 환자 등 면역저하자의 경우 생백신 접종은 금기사항입니다.



​싱그릭스는 바이러스를 불활성화 시킨 불활화 사백신으로 체내에서 증식할 수 없기 때문에 질병 혹은 치료로 인한 면역 저하, 면역억제로 인해 대상포진 위험이 높은 사람에게 투여 가능합니다. 

​싱그릭스는 만 18세 이상의 면역저하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5건의 임상시험을 통해 안전성이 확인됐습니다. 항암치료 중인 혈액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에서는 대상포진 예방 효과 가 87.2%로 나타났습니다. 

​사백신은 만 50세 이상, 만 19세 이상 면역저하자에게 권고되며 2회 접종합니다. 2회 접종이 번거로울 수 있는데 면역억제제를 복용하는 환자도 맞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재발이 많으므로 과거력이 있는 사람이라도 접종을 권고합니다. 

 


​대상포진은 재발이 많으므로 과거력이 있는 사람도 접종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백신으로 대부분 방어가 가능하니 메디원의원에서 대상포진 싱그릭스 사백신 가격 저렴하게 접종하시기 바랍니다

​예약문의 T. 031)748-8500​
​​​​빠른 카톡 상담 : 메디원의원​

​​성남시 수정구 산성대로 213 웅지빌딩 3.4층
8호선 수진역 4번출구에서 직진